화이트햇SEO? 블랙햇 SEO?
검색엔진에 적합하면 화이트햇 SEO
검색엔진에 부적합하면 블랫햇 SEO
그레이햇 SEO
: 화이트햇과 블랫햇 사이의 검색엔진
구글은 매년 수십가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.
검색엔진 정책에 따라 블랙햇으로 변할 위험이 존재한다.
대표적인 예시
*Domain grabbing : 도메인 점수가 높은 만료된 도메인을 구입하는 것
#구글이 권장하지는 않으나 방법은 아직도 효과가 좋다.
*Keyword stuffing : 같은 키워드를 반복해서 넣는 블랙햇 SEO 기법 중 하나
온페이지 SEO
: 웹사이트 내부에서 진행하는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
# 콘텐츠, 메타테크, 이미지 최적화
오프페이지 SEO
: 웹사이트 외부에서 진행하는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
# 백링크 작업
테크니컬 SEO
: 검색엔진 인덱싱, 크롤링 등을 잘하도록 돕는 기술적인 작업
# html, meta script, javascript
*참고
주변에 워드프레스와 애드센스를 공부한다고 1년이상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다.
전문적인 개발자가 되길 원하지 않는다면 글을 쓰고, seo최적화를 하면 된다.
seo 최적화가 잘된 유료 테마를 구입하자!
콘텐츠 SEO
: 양질의 콘텐츠로 최적화시키는 방
# 가장 중요
온서프 SEO
: SERP(search engine results pages)
최종 목표는 많은 트레픽을 모으고, 나의 고퀄리티 컨텐츠를 최적화
예시: 구글 환율 검색, 영화 추천 검색, 요리 레시피 검색
스니펫
레귤러 스네펫 : 일반적인 구글 검색결과
리치 스니펫 : 평점 등을 보여주는 검색결과
피처드 스니펫 : 검색결과 최상단에 크게 보여주는 검색결과
moz : 구글 전체 검색결과 23%가 추천 스니펫이며 이 수치는 매년 상승 중
로컬 SEO
: 로컬 정보를 노출
오프라인 사업에 필수
# 구글 마이 비즈니스
네거티브 SEO
: 경쟁 웹사이트를 공격하는 방법
모바일 SEO
: 모바일 검색결과에서 상위노출되는 치적화방법
반응형 웹사이트
이커머스 SEO
: 쇼핑몰 같은 웹사이트를 검색결과 최적화
음성검색 SEO
음성검색 결과에서 가장 첫번째로 읽혀지는 작
# Hey google, 인공지능 스피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