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1) 구글 SEO 종류 알아보기

화이트햇SEO? 블랙햇 SEO?

 

검색엔진에 적합하면 화이트햇 SEO

검색엔진에 부적합하면 블랫햇 SEO 

 

그레이햇 SEO

: 화이트햇과 블랫햇 사이의 검색엔진

 

구글은 매년 수십가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.

검색엔진 정책에 따라 블랙햇으로 변할 위험이 존재한다.

 

대표적인 예시

*Domain grabbing : 도메인 점수가 높은 만료된 도메인을 구입하는 것

 

#구글이 권장하지는 않으나 방법은 아직도 효과가 좋다.

 

*Keyword stuffing : 같은 키워드를 반복해서 넣는 블랙햇 SEO 기법 중 하나

 

온페이지 SEO

: 웹사이트 내부에서 진행하는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

# 콘텐츠, 메타테크, 이미지 최적화

 

오프페이지 SEO

: 웹사이트 외부에서 진행하는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

# 백링크 작업

 

테크니컬 SEO

: 검색엔진 인덱싱, 크롤링 등을 잘하도록 돕는 기술적인 작업

# html, meta script, javascript

 

*참고

주변에 워드프레스와 애드센스를 공부한다고 1년이상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다. 

전문적인 개발자가 되길 원하지 않는다면 글을 쓰고, seo최적화를 하면 된다. 

 

seo 최적화가 잘된 유료 테마를 구입하자!

 

콘텐츠 SEO

: 양질의 콘텐츠로 최적화시키는 방

# 가장 중요

 

온서프 SEO

SERP(search engine results pages) 

최종 목표는 많은 트레픽을 모으고, 나의 고퀄리티 컨텐츠를 최적화

예시: 구글 환율 검색, 영화 추천 검색, 요리 레시피 검색

 

스니펫

레귤러 스네펫 : 일반적인 구글 검색결과

리치 스니펫 : 평점 등을 보여주는 검색결과

피처드 스니펫 : 검색결과 최상단에 크게 보여주는 검색결과

moz : 구글 전체 검색결과 23%가 추천 스니펫이며 이 수치는 매년 상승 중

 

로컬 SEO

: 로컬 정보를 노출

 

오프라인 사업에 필수

# 구글 마이 비즈니스

 

네거티브 SEO

: 경쟁 웹사이트를 공격하는 방법

 

모바일 SEO

: 모바일 검색결과에서 상위노출되는 치적화방법

반응형 웹사이트

 

이커머스 SEO

: 쇼핑몰 같은 웹사이트를 검색결과 최적화

 

음성검색 SEO

음성검색 결과에서 가장 첫번째로 읽혀지는 작

# Hey google, 인공지능 스피커